2007. 5. 5. 17:31

F-22 모델링 어렵네요.ㅎㅎ

사용자 삽입 이미지

전체적인 실루엣 라인은 땄습니다.블루프린트와 RC로 만들때의 자료가 조금 달라 애먹었네요.^^

사용자 삽입 이미지

먼저 기수부분만 따로 모델링하고 몸체에 껴줄 예정입니다.

사용자 삽입 이미지

어째 모양이 잘 나온편인가요?^^나름 만족스럽습니다.


아직 형대가 만족스럽지 않습니다. 중간에 모양을 잡아주는 커브의 수가 적어서 생각했던 모양처럼 매끄럽지 못한 상황이네요. 중간 중간 커브모양 잡아서 더 넣어줘야 보기좋게 모양이 나올것 같네요.

며칠전 동원예비군이 있어서 다녀왔습니다.
F-22 블루프린트와 실루엣 라인이 그려져 있는 프린트물을 가져가서 부품분할을 어떻게 해야할까 고민 끝에 펜으로 좀 끄적여 왔는데 효과가 있는듯합니다.

기수부분은 그럭저럭 모양이 나왔는데...이제 동체부분과 공기흡입구쪽이 난해한 편이라서...
고민좀 더 해봐야겠습니다.^^

일반적으로 넙스개념의 비행기 모델링에서는 구형태의 서페이스에서 포인트를 끌어당겨 모양을 잡아가지만....역시나...이것은 종이모형을 염두로 하고 모델링을 구상해야 하기때문에 어려움이 많습니다.

부품 분할 및 모델링 분할에대한 자료는 "카드모델스"에서 참고하면서 모델링 중입니다.

오늘은 여기까지 할렵니다. 너무 집중했더니 힘드네요..저거 하는데...
장장 5시간이 걸렸습니다.-_-;;